96p 브랜드 스타트

96p는 아르고나인에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출판 브랜드입니다. 32P 어른을 위한 동화책, 48P 컬러링, 디자인, 아트북 그리고 96p는 수첩, 다이어리, 공부노트를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96p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는 QR코드로 저자의 영상, 별도 컨텐츠를 만나게 됩니다.

96P?

문구브랜드 공책B, 팟케스트 노트대마왕, 문구를 잘 사용하는 어른들의 워크샵, 생각정리세미나 등 다양한 아날로그 제품을 사용하고 전파하는데 노력하면서 노트를 출판에 접목해보자는 생각을 꾸준히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기록이 책으로

수 많은 제품을 만들고 아이디어를 반복하고 실험적인 상품을 만들어도 결국 사람이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고 확장된 것을 인터뷰와 함께 책이 아닌 제품으로 만들어 시도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였고 다른 사람보다 자신에 포커스하여 책을 준비하고 제작기로 했습니다.

01 비주얼씽킹 워크샵

02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워크샵

96p의 워크샵 시리즈는 생각정리연구소 손호성대표의 노트와 키노트를 토대로 만들어지는 첫번째, 두번째 책입니다. 지난 5년간 기업에서 진행한 비주얼씽킹, 디자인씽킹,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워크샵을 정리한 노트를 기반으로 책이 제작됩니다.

퍼실리테이터 경험뿐 아니라 기업을 운영하며 생각했던 내용들도 포함하여 책 컨텐츠로 제작됩니다.

원고에 들어가는 그림도 직접 그리고 워크샵용 카드, 전용 키트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습관을 책으로 만들어 주는 시리즈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한 가계부, 다이어트 노트, 레시피 노트, 스케치북 등 다양한 시리즈의 경험을 이제 출판사의 새로운 실험으로 습관을 책으로 만드는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물론 최종기획은 제품으로 나와야겠지만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사용하여 제품제작에 활용하고 더 많은 참가자들과 새로운 키트를 제작하여 책의 실험 이후의 방법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과정도 책이 되고 고민도 공유하는 다양한 기법과 기술을 아날로그와 디지탈 모두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문구, 도서로 제작할 계획입니다.

이제 저자로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