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so hacks 다이소 타공보드를 냉장고에 붙이기

DAISO HACKS 다이소 타공보드를 냉장고에 붙이기

지난번 이케아 페그보드를 냉장고에 붙인 것을 사용기라고 한 번 올린게 있습니다. 그 댓글에 다이소 타공보드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신 분이 있어서 구매해봤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천원짜리 타공보드를 자석과 나사를 사용하여 깔끔하게 붙였습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벽에 구멍을 뚫거나 못을 박는 것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파트 문에도 붙여서 사용할 수 있고 작은 타블릿도 붙여 시계 및 알람으로 사용중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나사 - 조금 사봐야 가격만 비싸서 그냥 많이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천원짜리 타공보드를 네오미듐 후크형 자석과 알리바바에서 나사를 구매해서 후크부분을 빼내서 결합했습니다.

타공보드 높이랑 딱 맞아 안쪽으로 쏙 들어갑니다.

후크부분을 빼버리고 자석에 결합했을 때의 모습 (쓸데없는 아이디어를 내서 3주걸렸습니다.)

이론상 작은 자석 하나가 2KG정도 버틴다고 합니다. 4개를 사용해서 안정성을 유지했습니다.

흰색이면 더 좋겠지만 구할 수 있는게 없어서 일단 붙였습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벽에 구멍을 뚫거나 못을 박는 것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파트 문에도 붙여서 사용할 수 있고 킨들파이어 타블릿도 걸어놔서 시계 및 알람으로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