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툰 – 대원미디어는 왜 sbs로?!?

공룡의 진화는 항상 새롭다 파충류였다가 조류였다가 이제 닭이었다가 조이드 로보였다가 트랜스포머하다가 갑자기 로봇 부품을 입는 용갑합체로 진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현금으로 챙기는 70년대부터 시작한 자체 애니메이션 제작 및 90년대 애니메이션 심스시리즈, 퓨처라마, 전세계 하청회사로도 유명했다. 80년대 챔프와 점프의 관계처럼 일본만화 수입의 양대산맥으로 영화수입사로 닌텐도 국내 유통 판매 장난감 수입 등 애들이 있는 곳엔 대원이 있었다.

요즘엔 웹툰까지 수입과 콘텐츠 기업인 정욱 회장의 대원에서 대원미디어로 상장한 회사 특촬물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작년 언리얼 엔진 기반의 영상 하나가 딱!

어른이들은 주식을 샀고 트레일러가 나올 때마다 소문이 돌면서 주가는 폭등 올해는 조금 주춤했는데 장난감이 나온다 뭐가 나온다 완성도가 기막혀서 넷플릭스로 간다 수많은 소문에 업다운을 하였음

공중파로 갔네?

아…

어른이들은 실망매물을 내놓을지도 응?!?


주식툰 – 돈 좀 놀려…

때로는 돈을 좀 놀리고 말이 잘 달린다고 24시간 달릴 수는 없고 쉴 때가 필요합니다. 불확실성이 커질 때 투자상품에서 좀 빼고 놀리는게…

주식툰 – 오오오으으으아아아악


오늘 아침… 점심 장마감 으아악…

주식툰 – 다한증… 터치…오류

대원미디어를 사야 하는데 대원화성을 8%에 사서 내려갈 때

마음 졸이다 16%에 팔아버렸더니 24% 올랐습니다.

손에 땀이 나는 다한증으로 모바일거래는 점점 힘드네요…

샤워할 때 잘못 눌러서 팔아야 할걸 사서 손해보기도 하고…

거래는 정좌로 앉아서 해야할거 같습니다.

주식툰 구루님… 앞으로의 전망은요?!?

남들 악! 소리나면 추매후 존버지…

늘 가지고 있는 것을 존버하는게 아님

남들의 불행을 먹고 사는 것이지 남들하고 같이 행복할 수 없다. 눈치게임의 끝은 혼자남는 것

사자가 매일매일 부지런히 사냥하면 초원에 아무 것도 안남고 먹을게 없어 굶어죽는다. 하이에나처럼 남들 안먹는거 먹거나 무리지어 사자의 밥도 빼앗아 먹는 삶

수급이 없는 시장에서 테마로 단타

올라가면 내려가는 것도 생각해야

많은 종목보다 몇 가지 본업에 연결되어 잘 아는 종목으로 승부

주식툰 – 버스 지나감


버스는 지나가고 오늘도 뒤늦게 타려다가 추가요금 내고…

미리미리 사둔거는 오늘 털고 내렸다가 더 올라 욕심으로 또 사고…

그래서 수익내고 또 물리고 또 기다리고…

오늘 메타버스ETF가 상장되는 것을 알고 장초반에 주문하려 하였으나 이미 한 번 크게 물렸던 메타버스 테마주는 급등했다 나락가서 손절한 회사주가와 내재가치가 없는 것이 생각나서 오를걸 알고 있어도 선듯 손이 안나가 못사기도…

주식투자의 어려움은 경험이라는 독

주식툰 – 오늘의 약속


오늘은 친구~ 다함께 3000의 약속

주말은 쉬고 월요일엔 또 몰라~

3000만큼 사랑해?

주식툰 – 남녀차의 수익률


주식투자에 있어 왜 사람들이 흔들릴까?

남녀의 수익률, 연령별 수익률로 비교해보면 심플합니다.

진화론으로 보면

남성은 사냥감을 쫓는데 익숙하게 진화되었고 뭔가 움직이는 게 있으면 쫓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사냥개처럼 앱에서 메시지로 뭐가 오면 바로 반응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러니 장기투자에 별로 맞지 않는다. 매번 오르는 종목만 보면 사고 싶고 따라가는 자동반응 로봇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본인의 원칙과 수익율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기계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시멜로를 더 얻으려면 참아야 하는 실험처럼 (믿지 않지만^^)

여성은 수집, 채집을 통해 좋은 것 안 좋은 것을 구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에 맞게 진화되어 있어 한 번 모은 것은 잘 내놓지 않는다. 필요할 때 빼놓고 그러므로 약간의 흔들림이 있어도 가지고 있어 장기투자에 맞고 큰 투자수익을 얻는 분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계속 장기적으로 모으는 것이 가능한 것도 중요하지만 내 성향을 먼저 알고 내가 할 것인지 가족이 할 것인지 모멘텀이 있는 것은 남편이 더 많은 고통을 참을 수 있는 가치투자는 집사람이 할지 (집사람 계좌에 들어간 돈은 저한테 돌아온 적이 없습니다.)

갑자기 뭐에 씌어 투자하지 말자!

그리고 원금 같은 것은 없다. 아닌 건 빨리 버리자.

주식툰 카카오 3000만큼 그만해~

실적이 나도 선반영, 구제대책에 대응해도,

곰매도 아니… 라이언은 사자!


왜 자꾸 빼서 팔어? 그러면 카카오는 뭐남지?

주식툰 3000은 돌파했는데…
미국증시상승으로 3000을 훌쩍 돌파!

요 몇일 분위기는 암울하다가 털고내리는 사람들에게 갑자기 상승장으로 전환

새로 ETF상장된 주식들을 눈여겨 봐야하고 추운겨울 얼어있는 강을 건널 때는 강의 숨구멍을 조심해야…

분위기전환인지 아직 꼬시는 장인지 지켜봐야할듯

미국장이 올라서 어느정도 안심되지만 실적이 떨어진 회사인지 빨리 파악해야~ 개인은 공부해도 힘들긴 매한가지…

주식툰 – 누리호 발사 후 오늘은 내가 쏜다!

누리호 발사이후

새벽에 나스닥에서 쿠팡이 로켓을 쏘고… 응?!? 테슬라는 천슬라로 가고 있고

오늘은 어디가 쏠까?

외신에서는 한국의 국방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200톤 중량에 47.2m 3단의 누리호는 이륙후 15분 고도 700km까지 돌파했고 위성 궤도 안착에는 실패했지만 앞으로 상용화를 위해 2022년 5월에 2차 그리고 2027년까지 4차례 기회를 가지고 있다.

발사체의 기술은 다시 군사기술로 운용될 수 있고 참여한 회사들의 기술력인 이미 인정받는 분위기로 참여한 회사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중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AP위성 등에 주목할만 하다.

저는 한 주 사서 다음에 쏠 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담아뒀어요

한 번에 성공하는 기적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