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브릭 만들기 촬영스튜디오 만들기

촬영스튜디오 만들기 전에 앞으로 이런방식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사무실이 아니라 집에 있는 책상 위에서 제작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5개의 카메라를 이용했습니다. 현재 컬러가 맞지 않는 이유는 서로 다른 브랜드의 화이트밸런스가 정확치 않아 5개의 블록으로 표현되게 구성했습니다.

촬영은 OBS 스튜디오에서 유튜브라이브로 먼저 녹화하고 다시 녹화된 것을 재편집해서 사용할 예정이며 중간중간 스마트폰에서 스냅샷을 찍어 재편집할 예정입니다. 또한 책만드는 과정으로 본 영상과 촬영한 사진으로 레이아웃을 잡아 출간할 계획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책소개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사무실을 스튜디오로 손만나오는 책소개 영상을 틱톡이나 릴스, 숏츠같은 세로 영상에 재편집해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블록으로 나눠놓은 이유는 나중에 세로로 만들기 쉽게 하기 위함이고 사진을 따로 찍는 이유도 영상편집할 때 재구성 요소로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제 같은 방식으로 6미터짜리 스튜디오를 제작하면 됩니다. 6미터 정도 길이의 아일랜드를 만들고 다시 카메라가 움직일 수 있게 상단에 레일 달고 로봇팔 같은 형태로 촬영을 할 수 있게 만들 생각인데 돈이 얼마나 들지… 하여간 영상촬영용 장비와 미니 크레인 같은 것을 만들어서 일종의 짧은 영상 콘텐츠 회사가 될 준비를 합니다.

책소개 영상도 6미터 아일랜드에 같은 책을 다양한 페이지로 펼치고 영상 트랜지션을 하드웨어 레일을 통해 움직이면 항상 같은 형태의 영상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캠 롤러코스터 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그 위에 애프터이펙트로 효과를 입혀서 다른 결과물을 뽑아 보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jbrF4JzmJ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