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제 목 :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 이야기

저 자 : 김현국

그 림 :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188*254

면 수 : 144

발행일 : 2017년 11월 15일

정 가 : 9,900원

I S B N : 9791158950972 74080

------------------------------------------------------------------------

  1. 책 소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유대인의 지혜를 배우고 숨은 뜻을 알아보세요**,**

문제 풀이를 통해 사고력을 쑥쑥 키워요

탈무드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이야기입니다. 탈무드에는 5천 년에 걸친 유대인들의 규범, 문화, 생활 방식, 종교, 도덕 등이 모두 담겨 있어요. 원래 탈무드는 유대인의 경전인 ‘구약성서’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서와 더불어 탈무드는 유대인들에게 정신적인 지주 역할을 하는 책이랍니다. <사고력 쑥쑥 이야기 탈무드>에서는 탈무드 이야기 중에서도 특히 재미있고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21개의 이야기를 3개의 주제별로 엮었습니다. 또 각 이야기마다 어린이들이 직접 문제를 풀어 보고 생각해 보는 활동 코너를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어휘력, 논술 실력, 독해력 등이 무럭무럭 자라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용기와 협동**,** 감사와 배려**,** 나눔과 사랑**,**

유대인들의 5천 년 지혜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탈무드 이야기!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은 경험을 통해 성숙해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세상의 모든 경험을 하기에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너무 짧으므로, 우리는 책을 통해서 간접 경험을 하고 삶의 지혜에 대해 깨닫고는 합니다.

지식은 교육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삶의 지혜는 단기간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아니랍니다. 탈무드가 그토록 오랜 시간 사랑들에게 사랑 받아 온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탈무드가 그토록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힌 이유는, 그 이야기 속에 삶의 지혜와 소중한 가치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탈무드 이야기를 읽고 울고 웃고, 감탄하며 자연스럽게 유대인들의 사고방식과 지혜를 깨닫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탈무드 이야기와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문제를 풀어 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 코너를 함께 엮었습니다. ‘어휘력 쑥쑥’에서는 본문에 나왔던 단어의 뜻을 되짚어보는 문제를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에서는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얼마나 잘 파악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어린이들의 독해력을 증진시킵니다. 또 ‘사고력 쑥쑥, 생각나무 쑥쑥’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상상하여 풀어 가는 주관식 문제를 구성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 어린이들은 생각과 마음의 키가 한층 더 자라났음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5천 년 유대인의 지혜를 배우러 함께 떠나 볼까요?

2. 본문보기

3. 목차

삶의 지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비밀 12

세 가지 현명한 행동 18

지혜로운 유언 24

솔로몬의 명판결 30

술맛이 왜 변했을까? 36

사라진 은화 42

도둑은 누구? 48

배려

등불을 밝히는 이유 56

구멍 난 보트 62

충성스러운 개 이야기 68

금화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74

공주의 신랑감 80

나무를 심는 이유 86

초대 받지 않은 손님 92

다양한 주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혀 100

똑같은 품삯 106

다윗 왕과 거미 112

표정의 차이 118

다섯 가지 의견 124

포도밭의 여우 130

뱀의 꼬리와 머리가 다툰 결과는? 136

4. 저자 소개

저자 | 김현국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 만화 전문 잡지 <보물섬>에서 편집기자로 일했으며, 잡지사와 만화 출판사 등에서 기자, 편집자, 기획자로 일해 왔습니다. 현재 만화 및 장르소설 편집 기획 스튜디오인 STUDIO DAAL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그림 |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아르고나인 스튜디오는 기획자, 작가,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발명가 등 다양한 인재가 모여 만든 기획 창작 집단으로 실험성과 재미, 유익함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르고나인 스튜디오는 도서를 비롯해 어플리케이션, 장난감 등 원 소스 멀티 유즈를 지향합니다.

#봄봄스쿨은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의 임프린트입니다.

선생님도 몰래보는 탈무드 숨은 뜻이야기
김현국 글/아르고나인 스튜디오 그림 봄봄스쿨 | 2017년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