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더피아 -> 모아시스 일괄 등록용 서비스 개발중

오더피아 → 모아시스 일괄 등록용 서비스 개발중

오더피아에 로그인을 자동으로 해서 주문온 데이터를 긁어 대량등록을 위한 포맷으로 바꿔 출판SCM인 모아시스 엑셀 포맷으로 주문서를 일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오더피아 주문에서 대량으로 등록하기 힘든 구조로 되어 있어 서점별 DB와 도서 DB 재고파악에 대한 부분 등 일부는 맞춰줘야 하지만 완전 자동화 전에 수작업으로 수정하고 엑셀로 저장하면 모아시스에서 대량등록이 가능합니다.

주문량 일시에 많아지기도 하지만 사람이 하다보면 실수가 생기기 마련이라 아예 주문을 자동화 하고 있습니다. 물론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등은 가져와서 모아시스로 자동입력하고 수동으로 최종결정은 현재 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곧 아침주문이 1분 만에 끝나게 될거예요… 위메프, 소셜, 쿠팡 등 복잡한 주문 부분을 상품DB, 매출관리 및 반품 실제 구매->판매->판매확인 (반품 등 처리)에 의해 복잡한 프로세스로 구성된 택배업무에도 상품판매후 재고파악 매출 등록을 따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중입니다.


계속 남의 서비스에 얹혀가는 것을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 잘 마무리해서 출판 전용 ERP를 해보려고 합니다.

중대형 출판사에 직원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혼자서 다른 회사 일까지 시키려는 1인 =3=3=3

예스24 주문 고질적문제인 파주, 대구 발주목록 분리하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로그인문제가 좀 문제이지만 그건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서 우선처리하고 모아시스용 대량주문 엑셀파일로 변환합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서점은 공급율을 서점과 협의하에 진행하기 때문에 공급율을 수정하거나 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엑셀파일을 다운받아 드래그앤드롭으로 하면 미입고 발주목록조회 엑셀 파일이 바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주문장이 분리되어 파주, 대구로 나눠집니다. 입력시간이 10분이 되건 5분이 되건 그걸 1분 미만으로 다 줄여줍니다. 시간 = 돈

알라딘, 교보의 경우도 동일하며 출판업무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현재 사람이 하는 실수를 중간과정에서 모두 없애는 다른 출판관리프로그램에 대한 RPA솔루션을 제작중이며 독자적인 출판경영관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 온라인서점이나 오프라인서점과 연계하여 통일된 무언가를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기존 E카운트 ERP에 도서재고 관리나 판매관리 종이, 발주, 제작단가 구성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따른 판매데이터를 완전하게 관리하는 마케팅 대시보드 솔루션도 준비는 하고 있습니다.

아마 가끔 보시는 댓글, 서평 관리랑 연동되는 출판 데이터 수집 및 재가공 유통하는 서비스라서 복잡할텐데 일반 공개용과 서비스용을 나눠 제공할 생각입니다.

RPA는 로봇 프로세스 오토메이션으로 컴퓨터가 자동으로 인간이 하는 일을 그대로 흉내냅니다. 매크로 같은 것이라 보시면 되며 그것을 통해 어떤 업체 도서관리 프로그램이라도 프로세스를 동일하게 흉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