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덕분에 새출발한 트위터계정 효과

일론 머스크 덕분에 새출발 해보기 시작한 트위터

운영하고 있는 트위터 API를 막아버린 일론 덕에 새로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서 운영중입니다. 새로 콘텐츠를 넣고 분석자료를 확인해보니 어떤 콘텐츠를 올리느냐에 따라 확산세가 늘어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https://twitter.com/zombiebujang


일단 탑트윗으로 분석해보면 만화를 그린 것이 눈에 띄입니다. 해시태그는 3~4개 정도 넣은 글과 이미지, 동영상을 위주로 한 콘텐츠에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트윗한 것을 다시 카카오스토리나 여타 다른 블로그에 노출을 시킴으로 더 큰 유입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은 네트워크라도 다시 늘려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만든지 한달정도 되는 계정으로도 충분히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유료버전과 스페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입니다. 잠시 좀비부장이라는 캐릭터로 시작을 했지만 도서별로 계정을 나눠서 운영할 생각이며 더 빨리 많이 만들어낼 수 있는 미디어 생산방식을 운용해볼 예정입니다.

다른 매체와 함께 퍼트리는 영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주에 시작한 고양이손 쿠션 증정이벤트를 트위터로만 퍼트렸는데 큰 성과를 보였습니다. 오늘 주문수량이 4배 늘었습니다.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229611

딱 하루만에 3386% 로 증가 팔로워가 없어도 퍼지는 속도가 마치 언덕 위에서 눈을 굴리는 것처럼 부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페이스북을 주로 하고 있었는데… 지난주에 욕을 했다가 임시정지… 그래도 광고료는 받아가는 꼼꼼한 메타…

하여간 프로필방문도 늘어나고 이번주에는 콘텐츠를 애니메이션과 영상으로 바꿔 올려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페이스에 참여도 늘려볼 생각이구요.

https://twitter.com/zombiebujang

어제보다 3636% 상승 팔로워는 그대로 3

제일 중요한 것은 인게이지먼트 비율이 늘어나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이며 새로 쓴 글만이 아니라 예전에 쓴 글들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기 시작

트위터 유료화를 검토해볼만한 시점이며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도 정상적인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어떤 식으로 연결할지 방향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일단 회사 일이 우선이라 책을 먼저 만들고 고민하겠습니다.

오늘은 4371% 팔로워는 5명으로 2명 늘었습니다.
트윗은 조금 늘었으며 개인적인 의견을 쓴 것에 대해 반응이 좋은 것으로 보면 정상적인 활동(?)이 어느정도 필요하며 이미지와 영상이 없어도 확실한 메시지가 있으면 충분히 언급됩니다.


리트윗이 나온 것이 전체적으로 반응을 키울 수 있는 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일매일 기록을 하고 있지만 참여자가 없어도 본인 트윗은 키울 수 있습니다. 트위터 블루로 등록할지 고민중입니다. 기능이 아직 다 들어온게 아니라서 ^^

돈으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프로모션트윗을 하는 것인데 아직 광고집행을 할 것인지 결정은 못했습니다. 거기에 맞는 서비스를 해야 ^^

https://twitter.com/zombiebujang 맞팔 환영 ^^

4598% 증가 팔로워는 4명 증가 되었습니다. 책파는 내용보다는 이런저런 신변잡기에 대한 트윗을 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회원간 맞팔을 시작해서 4명이 증가 ^^

월간단위로 봤는데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오래된 트윗 글들도 인게이지먼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노출도 되고 다시 좋아요나 리트윗도 생기고 있습니다.

사실 트위터에서 RT도 중요하지만 의견을 포함한 RT가 더 중요합니다. 사실 이렇게 해야 트위터 알고리즘에서 보면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트위터내부 순위에 노출이 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하지만 확실한 콘텐츠와 정체성을 가지고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밴드도 운영중인데 밴드 기본 광고단가가 높아서 트위터 광고 실험을 아주 빠르게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팔 수있는 무언가를 마련해야 해서 그걸 먼저!


5062% 증가

주말이라서 기존 틱톡에 있는 영상을 트위터로 옮겨봤습니다. 오디오를 제거하고 다시 바꾸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올린대로 콘텐츠의 주목도가 높아지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것보다 유튜브 쇼츠는 더 폭발력이 있는 결과를 냈습니다. 게다가 저랑 별로 상관없는 18~24세 친구들에게 주목도가 높아지고 반나절 지나 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전 연령대에 콘텐츠가 퍼지기 시작했어요

트위터는 두가지 형태로 진행했는데 첫번째는 직접올린 것 두번째는 유튜브링크를 이용하여 퍼트린 경우 결론은 유튜브였습니다.

이제 틱톡에만 올려놨던 영상을 쇼츠로 먼저 옮기고 릴스로 옮기고 틱톡에서 유튜브 채널을 키우기로 했습니다.


5358% 증가된 트윗 임프레션

주말이라 약간 떨어졌지만 영상테스트 결과 꾸준히 유지는 됩니다.

매일매일 증가하는 재미가 있어서 계속 캡쳐를 해왔는데 딱히 뭔가 이런게 있다. 라고 말하기 힘듭니다. 그래도 기록은 하고 정리를 하는 시간을 매일매일 하는게 습관이 됐습니다.

https://bookfactory.kr/topic/8343/포툰-오리주둥이-월요일

조금 이상한 오리지널 포툰 콘텐츠를 추가해봤습니다. 반응은 토스가 가장 좋아요 ^^


5067% 로 성장이 줄었지만 4031 임프레션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프로필 방문을 통해 사이트 방문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구요


책팔기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보다 그냥 하고 싶은 말을 다른 사람과 의견교환하는 정도지만 이제 저도 팔로잉을 하러 다니기도 하고 의견을 서로 나누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쿠팡광고하느라 좀 정신이 없었지만 일단 트위터 광고를 위한 계정세팅도 차근차근 캡쳐해 놓고 있습니다.

PDF로 책을 만들어 볼생각이예요.

그리고 봄봄스쿨 - YES24

내셔널지오그래픽 다이어리 + 취미도서 무료배송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책을 다 정리하려고 이번에 50%~65%까지 할인중입니다.

Yes24에서 이벤트페이지가 오픈되면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 광고를 집행합니다.

트위터 유료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앞으로 일주일간 노출이 자연노출의 20배는 나올 것으로 보이고 링크 클릭율도 높아질 전망입니다. 시작하자마자 10분만에 바로 노출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보면 1주일간 계정에 큰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이래서 돈을 써야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트위터 광고는 쉽고 타게팅도 명확히 나눠집니다. 현재 여성 25~55세에 맞춘 전략을 세웠으니 이제 남은 것은 기존에 진행하던 페이스북, 인스타 외에 네이버 키워드 광고도 집행해 볼 예정입니다.

돈을 써야 하면 씁니다. 어차피 돈은 그냥 개념이고 궁금한 소재일 뿐입니다. 창고에 재고가 십억원이 있어도 팔아서 돈으로 마련하는 방법은 오직 판매 밖에 없습니다.

판매를 해야 돈이 되는 것이고 결론 종이뭉치인 책을 돈써서 돈으로 바꾸자!

마중물을 적게 넣어서 많이 뽑아내는 최적의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솔루션만으로 해결해보려 했지만 올해는 시장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움직인 사람이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