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의 실행은 늘 실패와 괴로움을 동반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의 실행은 실패와 괴로움을 동반한다.

페이퍼브릭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제품화하기를 좀 주저하다가 이제는 해야겠다 생각하고 회사에서 혼자 작업을 해왔고 그 과정은 유튜브에 블로그에 진행과정을 조금씩 올렸습니다.

레이저로 사무실에서 가공하여 만드는 것까지는 좋았는데 양산을 위해 인쇄작업을 하고 톰슨작업 그리고 전체 제작에 대한 부분을 진행하면서 지난 8년간 작업을 함께 해오던 업체와 좋지 않은 문제로 결별하게 됩니다.

인쇄소인 해당 업체는 팬톤컬러, 양면코팅, 톰슨에 과대한 비용을 청구했고 타사에 비해 100% 이상 많은 작업과정과 주문하지도 않은 용지발주, 인쇄에 코팅작업까지 해놓고 톰슨의 경우에도 칼판사이에 종이를 끼워넣고 그 작업비용을 청구하는 식으로 한마디로 뒷통수를 맞게 됩니다.

게다가 일정대로 일이 진행도 되지않아 1달이상 기다리고 계산을 해보니 1권을 만들어 판매를 하면 몇천원의 적자를 보게 되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말이돼?

초기 흰색, 검정색으로 작업했을 때 굉장히 빠른 속도로 판매를 해서 아… 이 제품 히트하겠구나 했는데 두번째 본격 양산화하는 과정에서 좌절하고 말았습니다.

한동안 이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업체와 전체 거래부분을 못하겠다고 하고 가격을 조정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고 약간의 조정을 했고 (적자는 여전) 거래를 끊었습니다.

큰 손해보다는 그 과정의 상처를 받고 신뢰에 대한 부분도 많이 깨졌습니다. 뭐 서로의 입장이 있겠으나 이를 통해 상당히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판매에 대한 것을 결정못해 손해는 더 커졌…고 아예 포기하고 다시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영국 출판에이전시와 해외판매권을 진행하다 코로나19로 모든게 틀어졌지만 이 제품은 끼워서 만드는 제품이고 저처럼 다한증이 있어 손에 땀이 많이나도 만들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창작욕구를 해소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획한 것입니다.

이번에 정리하면 코팅도 없고 팬톤도 없고 관절이 가능한 입체구성 부품을 추가하고 컬러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새로 만들 생각입니다.

빨리 팔고 새로운거 만들고 워크샵을 하고싶어요… 어딘가 누적된 적자가 늘어나는 소리가 들립니다. ^^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216312


[단독] 『종이로 만든 레고 페이퍼 브릭 베이직 키트』 50% 할인 이벤트
끼워서 만드는 종이 레고브릭 50% 할인!
www.yes24.com

공룡도 990원에 팔고 있어요… 제작비가 1800원인데 미쳤죠? 딱 소량만 남아서 그렇게 정리중이예요

요렇게 컬러를 직접 칠해볼 수 있는 입체 공룡

마음의 상처가 남았던 만큼 이제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 궁리만 하고 있습니다. 끝~


봄봄스쿨 - YES24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