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를 하려면 어차피 버릴거라 생각하고 매몰비용도 생각해서 가격결정을 해야함

기본적으로 너무 많은 책을 출간하고 끌어 앉고 있었고 앞으로 앱으로 무크지로 이행하기로 결정한 이후 최근에 종이 가격과 인쇄, 재본, 인건비 등 뭐든지 올라서 제조원가가 점점 높아져 가는 상황이라 제작이 불가능한 도서를 우선해서 이제 그만하는 것으로 결정한 후 스티커북과 같은 몇몇 책만 진행하다 이번 주에 땡처리를 하려면 어차피 버릴 거라 생각하고 매몰비용도 생각해서 가격결정을 했습니다.

3000원 가까이로 책 값을 낮춘 이유는 매주 Yes24 서점에서 주는 쿠폰과 23주년 기념으로 주는 쿠폰을 활용하면 소비자에게는 할인 기회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잘 이용하면 0원으로 몇 권의 책을 구매할 수 있게 가격 설계를 했습니다. 그냥 포기 어차피 창고비용이 몇백만 원 나가나 싸게 줘서 몇십만 원 아끼나 창고를 비우는 게 더 낫다 판단되었고 그 정도 매몰비용은 책 한 권 잘못 만들면 날아가는 비용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어몽어스라고 말 못하?!? 응?!?!)

이번까지만 팔고 재정가 도서도 대부분 가격 낮춰서 설정했고 앞으로 도서정가제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제품과 서비스와 아이디어 자체를 판매하는 형태로 이전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원대한 계획에는 원래 현실의 벽이 있는 법 초반부터 원래 쉽게 되어 있는 재정가 시스템을 통합해서 로그인도 못하게 하고 어찌어찌 통과하면 그 복잡한 신청 시스템을 누가 설계했는지 잡히면… 하여간 재정가 신청하려면 DB를 새로 등록해서 넣어주는 발상은 공무원만 생각할 수 있는 건가? (15일 이전에 해야 적용되는 시점이 있는데 그게 불러오는 형태가 되면 며칠 걸린다고 하니 빠른 일처리를 하려면 직접 입력해야 함)

휴~ 한 단계 넘어갔으니 이제 다 날리고 법대로 세금 내는 상품만 제작하고 안 함~

참고로 창고에 십만 권 이상 16억 종이를 이제 한자리 정도에 정리하고 당분간 하고 싶은 일만 좀 할 생각입니다. 뭘 하냐고요? 또 똑같은 거 하겠죠 ^^

60%, 50% 에 저희 봄봄 스쿨 책들 보세요. 물론 40, 30%도 있지만 어찌 됐건 무조건 사면 버는 거예요 왜냐면 제가 재료비만 남기는 것이라서 재정가 탭에 도서는 반출, 재입고 기간이 있어서 당분간 일시 품절일 거예요 아마 다음 주에는 정상화될 겁니다.

재정가 한 다음 반품이 북센, 교보, yes24 위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물량이 많아도 해야죠… 재정가해서 빨리 정리하고 새로 책 진행합니다.

다음주에 신간이 계속 나올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