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툰 - 시장조사, 비즈니스모델, 수익모델 이런걸로 사업하는 사람 하나도 없어


시장조사, 비즈니스모델, 수익모델 이런걸로 사업하는 사람 하나도 없어… 그냥 미친놈만 해… 뭔가에 미치고 그걸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만


남들 잘 때 똑같이 자면서 어떻게 이길려고해… 자지마… 마케팅이건 뭐건 똑같아… 남들처럼 다 하고 남들 안하는 시간에도 해야해


내 가치를 만들지 못하면 그냥 샐러리맨으로 전락해… 스스로에게 잔인해져야 가치를 만드는거야.


물주는 사람 혼내는 사람… 다 같은 사람일세… 다만 뒤에서 환경을 만들어 주기위해 안보일 뿐…


목숨걸면서 살고 있는데 엉뚱한 일 하다가 집에가지 말자… 직원 월급 주려고 회사 만들지 말자… 내가 행복한 일을 하자!


내가 어떤 사람인지 살펴보면. 현재 일, 가족, 커뮤니티, 나 4가지를시간의 크기로 원을 그려보고 그걸 다이어그램으로 만들어보자. 커뮤니티는 직원, 거래처, 친구로 생각하면 된다. 대부분의 창업자는 가정과 일은 양립한다 생각하지만 배분을 잘 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있다.

하지만 현실은 그냥 20~50대까지 비슷…


열심히 일할 수 있는데… 남의 집에서 월급 받으면 나도 내일처럼 할 수 있어… 시켜줘야 말이지… 다 스타트업한대 창업말고…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우리의 자세. 더러워서 못하겠어도 애들때문에 참는다.


위기가 기회가 아니라 위기 예측할 때 조금 더 깊이 가면 새로운 사업을 만들 수 있다.


좋아하는 일을 하자~ 지치지 않게~